전일 미장 3대 주가지수 이틀 연속 동반 하락. 전일 트럼프의 자동차 관세 부과 소식에 주가 하방 압력 받는 모양. 이후에도 EU와 캐나다가 양자 간 무역 확대로 미국의 관세 압박 회피할 시 대규모 관세를 부과하겠다며 으름장 놓음. 반면 상호관세에 대해서는 매우 관대할 것이라고 밝히는 등 오락가락하는 모습.
미 국채 2년물 금리는 1.40bp 하락한 3.998%, 10년물은 3.10bp 상승한 4.369% 기록하며 스티프닝. 시장은 상반기 금리 동결 가능성을 31.2%에서 36.9%로 높여 반영.
달러-엔은 0.317% 상승한 151.047엔, 유로-달러는 0.405% 상승한 1.07948에 거래되며 달러 약세 나타남. 트럼프 자동차 관세 부과에 따른 급락분을 되돌림.
WTI는 0.39% 상승한 69.92달러에 거래 마감. 새로운 재료 없이 미국 원유 재고 급감 소식이 여전히 분위기 주도. 그러나 무역 전쟁 격화가 원유 수요를 둔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남아있음.
미 상무부에 따르면 작년 4분기 GDP 성장률 확정치는 전기 대비 연율 2.4%로 잠정치에 비해 0.1%p 상향됨. 주간 신규 실업보험 청구건수는 전주대비 1k 감소한 224k로 시장 예상치를 1k 하회. 직전주 수치는 2k 상향 조정됨. 미국 경제지표가 예상보다 좋게 나오면서 인플레이션 우려를 조금 덜고 성장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
국내 증시
국장은 외인의 현선물 동반 매도로 하락세. 배당기준일이 3월 31일이라 이날은 배당락일이었음. 이제 보니 외인의 매수세가 배당 때문이었나 싶은 생각도 들고. 외인이 정말 오랜만에 현선물 순매도 규모를 키웠고 풋옵션을 대거 사들임. 외인 재유입이 일단 꺾인 상황.
시총 상위 종목 중 HD현대중공업을 제외하고 모두 하락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모비스가 각각 -4.98%, -4.29%로 큰 하락을 보임.
매매손익
-285,735 (-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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